제 품 명  갤럭시S
          제 조 사  삼성
          이 통 사  SK텔레콤 
           C P U  Samsung S5PC110 (1Ghz)
          메 모 리  512MB / 16GB / 8GB
       디 스 플 레 이  4.0" Super AMOLED with mDNIe,WVGA 480 * 800 C-Type TSP
        터 치 방 식  정전식 / 멀티터치 지원
          카 메 라  5.0 mega-pixel + AF + Flash (VGA급 영상통화 지원)
        출 시 시 기  2010.06 예정
          기     타  3.5¢ 4극, microUSB 5핀, HD급 촬영 및 녹화 (720p@30fps) with DLNA,DivX HD / XviD, VC-1, MP4, WMV, ASF, AVI, MKV, FLV 지원, 삼성독자개발 증강현실 어플 탑재 예정,Bluetooth technology v 3.0USB v2.0 (High-Speed)


삼성이 애플 아이폰의 대항마로 준비한 야심작입니다. 고사양의 안드로이드폰중에서도 상당히 고사양을 자랑하며 극강의 화질을 전면으로 내세운 제품입니다.
이미 각종 전시회에서 선보인바 있으며, 사용평이 상당히 좋아 기대되는 안드로이드폰입니다.
얇고 가벼운 외형에 비해 단단한 느낌이라고 하며, 화질은 역시 최고라는 평이 많습니다.
동영상 재생능력도 좋아 왠만한 넷북 못지 않은 재생능력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갤럭시A폰이 80만원대 후반으로 출시한바 있고, 갤럭시S폰은 그보다 10~20만원정도 비쌀거라고 합니다.
아이폰3.0보다는 금년 출시 예정인 아이폰 4.0을 목표로 한 제품입니다.
국내 출시된 스마트폰중에선 최초로 블루투스 3.0을 탑재하였습니다.
블루투스3.0은 속도를 최대 24Mps까지 높이고 전력소모를 줄여 대용량 사진, 동영상, 음악등을 전송할 수있으며, 블루투스 헤드셋등도 고음질로 즐길수 있답니다.
물론 다른 주변기기도 블루투스 3.0을 지원해야 가능한 이야기지만 갤럭시S의 출시 이후 다양한 블루투스 3.0제품들이 쏟아져 나올것 같습니다.

향후 애플의 아이패드를 겨냥한 삼성의 S-패드가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물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채택한 태블릿이죠. 같은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를 채택한 갤럭시 S는 '아이폰, 아이패드 대 갤럭시, S-패드'의 전쟁의 전초기지 역할을 할 예정입니다.
갤럭시S가 아이폰과의 싸움에서 얼마나 선전하는 지가 S-패드의 판매에도 영향을 미칠것이 분명합니다.
최근 삼성이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대거 채용한 것으로 알려져 하드웨어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에서도 애플을 따라 잡을 날이 머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렇게 희망합니다.^^)




의견나눔 / :